본문 바로가기

IT

[아이폰] 자주찾는 카카오맵 단축어 간단하게 만들기!!

카카오맵 자주 사용하시나요? 누구나 그렇듯 저도 반복적인 일상에 반복적인 경로를 다니고 있습니다.

이 반복을 아이폰 사용자라면 '단축어'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.

단축어자주 쓰는 기능을 한번의 터치로 빠르게 결과를 볼 수 있는 기본 앱입니다.

가령, 저는 '집'에서 '회사'로 시간이 맞으면 지하철, 급할 때 택시를 이용하게 되는데 제가 필요한 위치에서 지도 검색을 해서 그 배차 등등 결과를 보고 버스냐 택시냐를 결정합니다.

이런 지도 검색을 한방에 단축키로 해결하는 방법을 전문가의 손길없이(본인의 상황에 맞게) 하지만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.

**iOS 14.2 기준입니다.** (20년 11월)

 1. 원하는 경로 URL 따기 

 

 

-카카오맵에서 원클릭으로 자주 쓸 경로의 URL을 복사합니다. 주의할 점은 복사한 것에서 부연설명 빼고 URL만 따로 복사해야 합니다. 

 2. 단축어 생성 

 

 

-단축어 기본앱에서 새로운 단축어를 추가하시면 됩니다. Safari는 한번 더 클릭해야 하는 수고가 있어 Chrome을 이용했고, 자주 사용하기에 캐쉬를 남기지 않기 위해 시크릿 모드를 이용해 URL을 엽니다. (기본 Chrome으로 해도 됩니다.)

 

 

-URL이 빈칸으로 있는 명령어가 생깁니다. URL 빈칸에 아까 복사해둔 경로URL을 붙여넣고, 원하는 단축어 이름을 설정하면 끝입니다.

3. 실행해보기

 

단축어 실행화면

 

-최초 실행 시 열기를 누르시면 그 뒤에는 자동으로 카카오맵이 열릴거에요.

*물론 다른 앱도 비슷한 프로세스로 단축어 설정 및 실행이 가능합니다.

 

이 단축어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. (iOS 14.2 기준입니다.)

-위젯에 넣어두고 씁니다. (접근성 용이합니다.)

-Siri를 호출하여 아까 설정한 단축어 이름 그대로 부르시면 호출됩니다.

-뒷면 탭 터치(이중 탭 or 삼중 탭)를 이용한다.

-홈화면에 추가하여 사용한다.

이외에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. 각자의 편의 및 접근 용이에 따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저는 저를 효율을 중요시하는 미니멀리스트(?)라고 생각해서, 단순화시키는 것을 좋아합니다. 앞으로도 'Simple is the best'를 실천하겠습니다!! 혹시 좀 더 단순하거나 좋은 팁 있으면 공유부탁드리겠습니다. 😊

300x250